· 

무료이미지 사이트 _ 모그파일

 

고화질 이미지를 무료로 가져오는 것. 다행히도 이런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꽤 있다. 사진작가가 자신의 사진을 수정·유통·전송·사용해 상업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들이다. 사진의 저작권은 여전히 저작권자에게 남아 있기 때문에 이용 약관을 준수해야 하며 해외 사이트라는 이유로 언어 제한의 대상이 된다. 나는 많은 사용자들이 자주 추천하는 사이트를 수집했다. 이 사이트들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고맙게도 잘 쓰고 있다. 아래 이미지 사이트 외에도 상업적으로도 사용 가능한 사이트들이 있느니, Gentlysallim Blog도 참고하도록.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찾아주고, 공유하는 곳이다. 사용자는 어떠한 승인 요청이나 지불 없이 상업적 및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미지를 복사, 수정, 배포 및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 작가들은 페이팔을 통해 기부를 받는다. 다양한 주제의 사진을 검색할 수 있고 화질은 대부분 고화질이지만 우여곡절이 있다. 한국어로 검색하면 편리하다. 사진을 검색하면 S, M, XL 사이즈를 다운받을 수 있지만 XL 사이즈는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M사이즈를 다운받아도 품질도 좋고 가입할 필요도 없다.

 

 

 

모그파일

 

해외에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 자연경관, 동물, 사람 등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MOG 파일에 게시된 사진은 이미지 데이터 저장 서비스로서 수정·수정 시에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원본이 있는 그대로 사용되는 경우 영상 생성자의 출처를 표시해야 한다.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고 여러 키워드를 조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한 사이트다. 언젠가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다운로드해서 CD에 굽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CD는 이제 귀찮은 일이 됐다. 이미지가 많더라도 거기서 찾아야 하고 다른 건 필요 없다는 함정이 있다. 요컨대 확실한 목적을 갖고 틈틈이 얻어내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이다.

 

 

 

언스플래시

 

이미지가 누락되지 않은 저작권이 없는 사이트. 2차 상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개인 블로그에도 사용할 수 있다. 좋은 풍경 사진들이 많이 있다. 커버 이미지를 얻기 위해 들어가 끝없이 퍼지는 이미지에 팔리면 본래의 목적을 잃고 무한정 머무를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미지 사이트에 가서 이 사진과 다른 사진들, 특히 풍경을 찍은 사진들을 보면 힐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