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M 초보 팁

* 직업별 적합한 변신

 

 

 

리니지M에서는 뽑기를 통해 변신을 획득할 수 있다. 하루 한 번씩 아데나를 이용해 변신 뽑기와 상급 변신 뽑기를 할 수 있고, 다이아를 지불하면 제한 없이 상급 변신 뽑기를 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변신은 전설/영웅/희귀/고급/일반 등급으로 나뉜다.

 

 

 

변신할 땐 자신과 같은 클래스의 몬스터로 변신하는 것이 좋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요정의 경우 활을 사용하는 오크 궁수나 경비병()가 대표적인 예다. 변신하면 추가 옵션이 붙는데, PC 리니지와 다르게 어떤 변신이든 기본 상태보다 좋기 때문에 변신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변신하는 것이 좋다.

 

 

 

* 직업별 추천 스탯

 

 

 

기사는 빠른 사냥을 위해 Str를 올려 대미지와 명중, 치명타를 올려주는 것이 좋다. 요정의 경우도 Dex를 올려 빠른 사냥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법사의 경우 WisInt를 취향대로 올려주면 된다. Wis를 올리면 MP량이 많아지고 MP 회복에도 도움을 줘 안정적인 사냥을 할 수 있고, Int를 올리면 높은 공격력으로 빠른 사냥을 할 수 있다.

 

 

 

군주는 Cha를 올려 혈맹원을 많이 모으는 것이 좋다. 자금력이 부족한 경우 Con이나 Str 중 취향에 맞는 스탯을 올리면 된다. Con을 올리면 높은 HP로 안정적인 사냥을, Str를 올리면 높은 공격력으로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주요 무기

 

 

 

현재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38레벨에 완수하는 퀘스트를 통해 클래스 별 중요 무기를 얻을 수 있다. 더 좋은 무기가 많기 때문에 강화할 필요는 없으나 버리지 않고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요정 : 크로스보우

 

기사 : 다마스커스 검

 

법사 : 힘의 지팡이

 

군주 : 제보 바랍니다.